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ags
- UXUI개선
- 유저페르소나
- 피그마 프로토타이핑
- 5whys
- UXUI리뷰
- IKEA Effect
- Fitts’s law
- 제이콥의 법칙
- UX Psychology
- Goal-Gradient Effect
- UXUI부트캠프
- Zeigarnik Effect
- Doherty threshold
- 피그마 플러그인
- DataDriven
- 근접성의 법칙
- 스파르타코팅 UXUI
- Jakob’s Law
- 모달의 개념
- process flow
- 고객여정지도
- 밀러의 법칙
- mental model
- 프레임 이해
- 공통영역의 법칙
- 피그마단축키
- UX개선사례
- 모바일 버튼 크기
- Mental model discordance
- 넛지효과
목록2024/02/07 (1)
Happiness!
유저 리서치 방법론. 심층 인터뷰
유저 리서치는 서비스 또는 사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한다.유저 리서치 방법론으로는 심층 인터뷰가 있다.유저 리서치 방법은 정성적, 정량적인 방법 또는 사용자의 행동, 태도 두 가지 기준으로 나눌 수 있다.심층 인터뷰는 정성적인 방법이자, 사용자의 태토를 알 수 있는 유저 리서치 방법이다.닐슨 노먼 그룹이 만든 3차원 프레임 워크*를 통해 유저리서치 방법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여러 사용자 리서치 방법을 사용자의 행동과 태도, 접근 방식, 사용 맥락의 기준으로 나눈 차트이다.유저 리서치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뉴스젤리의 포스팅에서 확인심층 인터뷰를 하는 이유?인터뷰를 통해 사용자가 서비스 사용 시 느끼는 감정을 파악하고 서비스의 문제점을 찾기 위함이다. 궁극적으로는 문제점을 찾아 개선 방향을 도출..
Design Contents/UXUI
2024. 2. 7.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