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Tags
- 고객여정지도
- UXUI리뷰
- UXUI개선
- UXUI부트캠프
- 밀러의 법칙
- 프레임 이해
- 모달의 개념
- 넛지효과
- 피그마 플러그인
- 공통영역의 법칙
- 피그마단축키
- Jakob’s Law
- Zeigarnik Effect
- UX Psychology
- UX개선사례
- 모바일 버튼 크기
- process flow
- DataDriven
- 근접성의 법칙
- 제이콥의 법칙
- mental model
- Doherty threshold
- 유저페르소나
- 피그마 프로토타이핑
- 5whys
- 스파르타코팅 UXUI
- Mental model discordance
- IKEA Effect
- Fitts’s law
- Goal-Gradient Effect
목록2024/03/15 (1)
Happiness!
UX 리서치란?
UX 리서치 정의 UX 리서치는 말 그대로 UX를 조사하는 것이며, 사용자가 제품 및 서비스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대상으로 조사한다. 우리 제품 및 서비스의 사용자가 누구인지부터 시작해서,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어느 부분에서 만족감을 느끼고 불편을 느끼는지, 니즈는 무엇인지 등을 파악한다. UX 리서치의 목적은 우리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형태로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찾는다. 이를 통해 사용자 이탈을 방지하고 매출을 개선함으로써 비즈니스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UX 리서치 유형 UX 리서치 트렌드 리포트 2022(링크)에 따르면 현업에서 가장 많이 진행하는 UX 리서치는 아래 5가지 유형이다. 서베이/설문조사: 모집단을 대표할 수 있는 표본을 대상으로, ..
Design Contents/UXUI
2024. 3. 15. 1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