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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용어 정리 본문
유저 인터페이스는 보통 아래 네가지 분류에 해당한다.
1. Input Controls
2. Navigation Components
3. Informational Components
4. Containers
▹ Input Controls은 유저가 시스템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한다. (주로 회원가입, 프로필 관리 등에 사용되는 UI 요소)
▹ Navigational Components는 유저가 제품 또는 웹사이트에서의 이동을 안내한다. (IOS의 탭 바, 안드로이드의 햄버거 메뉴 등)
▹ Informational Components는 유저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 Containers는 관련된 컨텐츠들을 함께 묶어놓는 역할을 한다.
1. 인풋 필드 (Input Field)
사용자가 문자나 숫자 정보를 작성하여 시스템에 전달하기 위한 도구다. 단순히 제출 양식(Form)에만 한정되지 않고 포털의 검색창 등 다양한 인풋 필드가 있다.
2. 서치 필드 (Search Field)
일반적으로 내부에 작은 돋보기가 있는 입력 필드로 표현된다. 사용자는 시스템 내에서 찾을 정보를 서치 필드를 통해 입력한다.
3. 폼 (Form)
폼은 사용자가 시스템에 연관된 정보를 입력하여 제출하기 위한 입력 도구다.
4. 캐러셀 (Carousel)
캐러셀은 이미지나 카드와 같은 컨텐츠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캐러셀 UI의 큰 장점은 각각의 컨텐츠들을 한정된 공간에서 보여줄 수 있어 공간 사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화면 구성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5. 로더 (Loader)
로더는 시스템이 백그라운드에서 작업을 완료하고 기다려야 함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UI 요소다. 디자이너는 창의력을 발휘해서 다양한 형태로 로더를 표현할 수 있다.
6. 아코디언 (Accordion)
유저가 각 섹션을 펼쳐서 컨텐츠를 확인하거나, 다시 축소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많은 양의 정보를 한정된 공간에 담을때 사용한다.
7. 탭바 (Tap Bar)
탭 바는 모바일 앱의 아래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유저가 각 주요 섹션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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