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iness!

UI 용어 정리 본문

Design Contents/UXUI

UI 용어 정리

The number zero 2024. 3. 11. 20:29

유저 인터페이스는 보통 아래 네가지 분류에 해당한다.

1. Input Controls
2. Navigation Components
3. Informational Components
4. Containers

 

▹ Input Controls은 유저가 시스템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한다. (주로 회원가입, 프로필 관리 등에 사용되는 UI 요소)

Navigational Components는 유저가 제품 또는 웹사이트에서의 이동을 안내한다. (IOS의 탭 바, 안드로이드의 햄버거 메뉴 등)

Informational Components는 유저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Containers는 관련된 컨텐츠들을 함께 묶어놓는 역할을 한다.


 

1. 인풋 필드 (Input Field)

사용자가 문자나 숫자 정보를 작성하여 시스템에 전달하기 위한 도구다. 단순히 제출 양식(Form)에만 한정되지 않고 포털의 검색창 등 다양한 인풋 필드가 있다.

2. 서치 필드 (Search Field)

일반적으로 내부에 작은 돋보기가 있는 입력 필드로 표현된다. 사용자는 시스템 내에서 찾을 정보를 서치 필드를 통해 입력한다.

3.  (Form)

폼은 사용자가 시스템에 연관된 정보를 입력하여 제출하기 위한 입력 도구다.

캐러셀은 이미지나 카드와 같은 컨텐츠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캐러셀 UI의 큰 장점은 각각의 컨텐츠들을 한정된 공간에서 보여줄 수 있어 공간 사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화면 구성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5. 로더 (Loader)

로더는 시스템이 백그라운드에서 작업을 완료하고 기다려야 함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UI 요소다. 디자이너는 창의력을 발휘해서 다양한 형태로 로더를 표현할 수 있다.

6. 아코디언 (Accordion)

유저가 각 섹션을 펼쳐서 컨텐츠를 확인하거나, 다시 축소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많은 양의 정보를 한정된 공간에 담을때 사용한다.

7. 탭바 (Tap Bar)

탭 바는 모바일 앱의 아래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유저가 각 주요 섹션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